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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재원고 작성예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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첫 페이지에는 제목과 저자 정보만을 적어주시고, 페이지 분할하여 2페이지부터 제목과 초록, 본문을 기재하여 주십시오.

 

제목: 언어청각장애연구 논문투고방법

 

저자(게재순서대로, 국문): 국문, 영문 모두 저자의 직위를 명시해주십시오.

홍길동(가대학교 대학원 언어병리학과 학생)

심청(나대학교 언어치료학과 학생)

이순신(다대학교 특수교육학과 강사)

김세종(라언어치료실 언어재활사)

최단군(가대학교 언어병리학과 교수)

 

교신저자: 최단군, 가대학교 언어병리학과 교수, 서울특별시 신라구 백제동 50번지

e-mail: abcde1234@aaabbb.cc.dd,

tel.: 02-1234-5678

fax: 02-1234-5679

 

저자(영문):

Hong, Gil-Dong(Student, Graduate Program in Speech-Language Pathology, Ga University, Seoul, Korea)

Sim, Chung(Student, Department of Speech & Language Pathology, Na University, Daegu, Korea)

Lee, Soon Shin(Instructor, Department of Special Education, Da University, Gwangju, Korea)

Kim, Sejong(Speech & language pathologist, Ra Speech Clinic, Seoul, Korea)

Choi, Dan-Gun(Professor, Department of Speech-Language Pathology, Ga University, Seoul, Korea)

 

Correspondence to Prof.  Choi, Dan-Gun, Ph.D, Department of Speech-Language Pathology, Ga University, 50 Baeje-dong, Shilla-gu, Seoul, Korea, e-mail: abcde1234@aaabbb.cc.dd, tel.: + 82 2 1234 5678

 

 

 

 

Running title:

 

 

 

사사표기(한글, 영문 모두 기술)

 

 

 

 

반드시 아래 구성체제에 맞게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글씨체나 크기는 편집 및 출판과정에서 조정이 이루어지니 저자가 임의로 지정하셔도 됩니다.

 

How to submit the paper

 

영문초록의 내용은 반드시250단어 이내로, 아래 체계를 지켜 작성함

Objectives:

Method:

Results:

Conclusion:

 

KeyWords:

 

 

. 서 론

언어청각장애연구는 한국학술진흥재단에 등재된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의 공식 학술지로서, 4회 발간되고 있다(KASA, 2001). .....................

본문 내 참고문헌 인용은 모두 영문으로

 

 

. 연구 방법

1. 연구대상

본 연구의 대상은......

 

. 연구 결과

Table 1. 에 나타난 바와 같이 ****를 살펴본 결과, .................

표 제목 및 내용 반드시 영문으로

( sample)

Table 1. Participants characteristics

Characteristic

AD (n=12)

TD (n=12)

t

Age (mo)

99.10 (7.90)

98.30 (6.40)

-2.750

Performance IQ

92.33 (9.21)

108.25 (7.64)

3.867*

Receptive vocabularya

91.75 (5.24)

96.58 (18.46)

.873

Expressive vocabularya

97.17 (11.53)

100.33 (8.85)

.755

Sentence comprehensionb

50.83 (2.70)

52.83 (2.86)

2.941

Values are presented as mean (SD).

AD=children with Aspergers disorder; TD=typically developing children.

aReceptive & expressive vocabulary test (Kim, Hong, Kim, Jang, & Lee, 2009), bKorean sentence comprehension test (Pae, Lim, Lee, & Jang, 2004). *p<.01.

 

 


그림 제목 내용 반드시 영문으로

Figure 1. 제목 가운데

 

. 논의 및 결론

논의 및 결론은 다음과 같다.......................

 

REFERENCES

 

영문참고문헌의 작성 양식에 따라 기재함.  APA양식을 따름. 국문 및 영문참고문헌을 모두 영어로 나열함

 

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. (2000).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(4th ed,). Washington, DC: Author.

Ansel, B. M., & Kent, R. D.(1992). Acoustic-phonetic contrasts and intelligibility in the dysarthria associated with mixed cerebral palsy.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Research, 35, 296-308.

Han, T. R., Bang, M. S., Jeong, S. K., & Shin, H. I. (2001). The pattern of malnutrition in cerebral palsy and relating factors. Korean Academy of Rehabilitation Medicine, 25, 18-25.

Kim, H., Park, E. S., Park., J. E., Lee, H. J., Nam., J. M., Choi., M. S., & Lee, S. J. (2008). Do gross fine motor functions, and/or non-speech mechanism function affect on feeding-swallowing function in children with cerebral palsy? Korean Journal of Communication Disorders, 13(2), 242-262.

Nam, K. S., & Ko, Y. K. (1993). Theories of standard Korean grammar (2nd ed.). Seoul: Top.

Pae, S., Lim, S. S., Lee, J. H., & Jang, H. S. (2004). Korean Oral Syntax Expression Comprehension Test. Seoul: Seoul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.

Seo, B. Y., Chung B. I., & Choi, O. S. (2004). Korean -Pictorial Test of Intelligence (PTI). Seoul: ChungAng Aptitude Publishing Co. Ltd.

 

 

 

<국문초록>

 

언어청각장애연구 논문투고방법

 

초록의 내용은 170단어 이내로

배경 및 목적:

방법:

결과:

논의 및 결론:

핵심어:

 

 

참 고 문 헌

국문참고문헌의 한글판 참고문헌들을 영역하여 1단으로 나열함. 국문참고문헌만 나열함.

 

국립국어연구원(2003). 한국어 학습용 어휘. 서울: 국립국어연구원.

박은희(1998). 한국판 보스톤이름대기검사(K-BNT)의 단축형에 대한 규준연구.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.

표화영심현섭박헌이최재영최성희안성복최홍식(1999). 한국어 파열자음의 인두내압, 폐쇄기 및 Voice Onset Time(VOT)에 관한 실험적 연구. 대한음성언어의학회지, 10, 50-57.

 

 

저자소개에는 저자의 소속, 직위 몇 역할이 아래 예와 같이 명시되어야 함.

이는 게재확정 후 최종본 업로드 시 추가해야 함

 

홍길동(1저자): 가대학교 대학원 언어병리학과 학생

심청(공동저자): 나대학교 언어치료학과 학생

이순신(공동저자): 다대학교 특수교육학과 강사

김세종(공동저자): 라언어치료실 언어재활사

최단군(교신저자): 가대학교 언어병리학과 교수